2013년도 교육 일정과 내용
과정명 | 수업명 | 교육내용 | 수업시간 | 강사 | 수업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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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스마트앱사업개발과정 | 스마트앱 사업개발 과정 I | 기업가정신과 창업 | 4 | 최영근 | 필수 |
사업기회의발견과탐구 | 4 | 최영근 | 필수 | ||
비즈니스모델링 | 4 | 최영근 | 필수 | ||
경영전략 | 4 | 최영근 | 필수 | ||
앱 비즈니스 동향 및 SKT 지원 프로그램 | 3 | 황순기 | 필수 | ||
앱게임비즈니스동향 | 3 | 조학동 | 필수 | ||
회계 및 재무관리 기초 | 4 | 최영근 | 필수 | ||
사업가치의 평가와 자금 조달 | 4 | 최영근 | 필수 | ||
스마트앱 사업개발 과정 II | 신기술 사업 사례 | 4 | 이승용 | 필수 | |
광고미디어 & 외식프랜차이즈 | 4 | 이승용 | 필수 | ||
비즈니스모델특허 | 4 | 정우성 | 필수 | ||
사회적기업사업사례 | 8 | 이승용 | 필수 | ||
앱 / 인터넷 /SNS 사업사례 | 4 | 이승용 | 필수 | ||
사업계획서작성 | 4 | 최영근 | 필수 | ||
앱게임비즈니스동향 | 3 | 김주희 | 필수 | ||
앱 비즈니스 동향 및 KT 지원 프로그램 | 3 | 최지현 | 필수 | ||
소계 | 64 | ||||
2. 스토리텔링 & 마케팅전략과정 | 스토리텔링 마케팅 | 인문학과스토리텔링 | 4 | 방미영 | 선택 |
스토리텔링 기획 | 4 | 방미영 | 선택 | ||
스토리텔링 실습 | 4 | 방미영 | 선택 | ||
스토리 이미지 전략 | 4 | 김정기대표 | 선택 | ||
스토리 이미지 기획 | 4 | 김정기대표 | 선택 | ||
스토리 이미지 실습 | 8 | 김정기대표 | 선택 | ||
실전스마트앱스토리토론 | 4 |
방미영 김정기대표 |
선택 | ||
실전스마트앱스토리평가 | 4 |
방미영 김정기대표 |
선택 | ||
소계 | 36 | ||||
스마트앱 STP&4PMix 전략수립실습 | 마케팅 STP 전략 소개 I | 4 | 양정석 | 선택 | |
마케팅 STP 전략 소개 II | 4 | 방미영 | 선택 | ||
STP 전략 실습 | 4 | 방미영 | 선택 | ||
4P Mix 전략 소개 I | 8 | 방미영 | 선택 | ||
4P Mix 전략 실습 I | 4 | 방미영 | 선택 | ||
4P Mix 전략 실습 III | 4 | 방미영 | 선택 | ||
4P Mix 전략 실습 III | 4 | 방미영 | 선택 | ||
소계 | 32 | ||||
3. 스마트앱프로그래밍 & 디자인전문과정 | UX/UI 기획및설계 | UX 디자인 개요 | 8 |
윤형섭 권용만 |
선택 |
기술의 발전과 사용자 경험의 변화 , 사람 중심의 제품 디자인 | 8 |
윤형섭 권용만 |
선택 | ||
인터랙션 디자인 방식 , 인터랙션 기반설계 | 8 |
윤형섭 권용만 |
선택 | ||
인터랙션 구조 설계 | 8 |
윤형섭 권용만 |
선택 | ||
인터랙션 표현 설계 | 8 |
윤형섭 권용만 |
선택 |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개요 | 8 | 이성원 | 선택 | |
기본 어플리케이션 구성하기 | 8 | 이성원 | 선택 | ||
그래픽 , 스레트와애니메이션 , 네트워킹 , 데이터베이스 , 멀티미디어 | 8 | 이성원 | 선택 | ||
위치기반서비스 , 메시징과 SNS, 근거리통신과센서 | 8 | 이성원 | 선택 | ||
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제작실습 | 8 | 이성원 | 선택 | ||
게임제작실습 | UNITY 3D 개요 | 8 | 권순정 | 선택 | |
UNITY 3D 기초 | 8 | 권순정 | 선택 | ||
UNITY 3D 게임 제작 예제 실습 : SPACE SHOOTER, 슬라이딩 퍼즐 등 | 8 | 권순정 | 선택 | ||
게임을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 , 터레인 사용하기 | 8 | 권순정 | 선택 | ||
UNITY3D 게임제작실습 | 8 | 이성원 | 선택 | ||
소계 | 120 | ||||
교육시간합계 | 2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