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 지역 정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2025-03-19
  • 조회수 4119
커뮤니케이션팀

우리 대학 충남혁신원은 청년들의 지역 정주를 위한 생태계 조성과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19일 오후 4시에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충남라이즈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취·창업 지원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공동프로그램 운영 ▷청년 창업 아이디어 활성화 및 사업화 협력 ▷취·창업 사업관련 멘토링 및 컨설팅 ▷지자체와 연계한 일자리 매칭 활성화 ▷전문 분야 인프라 공유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충남의 지역 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한 가치 창출과 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상명대학교는 충남혁신원 주관으로 지역 사회와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협력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충남형 인재 양성, 충남 지역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인 안범준 충남혁신원장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주와 취·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지역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한 생태계 구축과 관련하여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상명대학교와 함께 충남라이즈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