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충남혁신원은 19일 오후 5시반에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대학지원체계(RISE) 활성화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지역 상생 및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양 기관의 청년 로컬활동 생태계 조성 및 로컬 혁신 인재 양성을 중점 협력 사업으로 하고 ▷지역혁신 중심 지원체계 구축 및 실행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 사회 공헌 관련 사업 개발 및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는 충남의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해 사회적 경제 조직 간의 연대를 지원하고 협력을 도모해 왔다.
상명대학교는 충남혁신원 주관으로 지역 사회와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협력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충남형 인재 양성, 충남 지역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인 안범준 충남혁신원장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청년 로컬 혁신 인재 육성과 지역 정주 생태계 구축을 위해 공동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사회적네트워크 박찬무 이사장은 "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공동체의 연결을 강화하며 지역을 성장시키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며 “지역의 사회적 경제 생태계 구축과 함께 상명대학교가 추진하는 충남라이즈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