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온라인학교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 대학 충남혁신원은 24일 오후 2시에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충남온라인학교와 대학지원체계(RISE) 활성화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내용은 ▷고교학점제 연계 온라인 강좌 공동 운영 협력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과정 개발 및 제공 ▷고교생 대상 진로 탐색 및 전공 체험 기회 제공 ▷교육 콘텐츠 및 인프라 공동 활동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이다.
충남온라인학교는 소속 학교에서 개설되지 않은 과목의 수강을 희망하는 충청남도 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상명대학교는 충남혁신원 주관으로 지역 사회와 대학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협력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과 동반 성장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충남형 인재 양성, 충남 지역과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인 안범준 충남혁신원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힘을 모아 고교학점제에 부응하는 실질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협력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학 중심 지역교육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온라인학교 이영주 교장은 "대학과 연계한 교육 모델 구축으로 충남 지역 고등학생들의 과목 선택권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